관리 메뉴

Learn Forever사는 동안은 계속 배운다活到老,学到老

비트코인(가상화폐) 트레이더로 사는 법 본문

새로 배운는 것들/가상 화폐 체험기

비트코인(가상화폐) 트레이더로 사는 법

yanado 2017. 4. 13. 10:06

가상 화폐 "비트코인" 이란 단어는 적어도 어디서 한 번쯤은 들어보셨거나 사전상의 의미나 여러 경로 통해 알고 계실것입니다.

저 같은 비트코인 초보자가 이해하기 쉽게 눈높이에 맞춰 말씀 드리자면...

형태가 없는 가상(假想 , Illusion)의 디지털 화폐의 개념인데 정부나 은행에서 발행하는것이 아니라 컴퓨터의 프로그램을 통해 일정한 계산을 통해 만들어지고 그 만들어진 디지털 화폐를 자신의 컴퓨터 전자 지갑이나 거래소 지갑에 맡길 수 있는데 개인이든 기업이든 은행이든 정부든 간섭할 수 없는 자유로운 발행과 거래가 가능한 화폐인 것입니다.

더 구체적인 정보는 인터넷검색으로 숑숑.

아무튼

저 또한 비트코인이 처음 나온 후 얼마 정도 지나 누군가에게 어디에서 들었는 지 모르겠지만 들어는 봤던거 같습니다.

그러던 중 2015년 지인(늘 우린 애매한 친분이 있는 사람을 지인이라고 평하지요...ㅎ)이 비트코인 다단계에 관심을 보이고 다단계 사업자를 만나러 간다고 하길래 말린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몇달이 지나서 그 지인을 만났는 데 다단계는 아니고 주식처럼, 비트코인 트레이딩을 한 다더군요.

저에게 같이 해보자고 하지는 않아 그렇게 비트코인과의 인연은 끝나는 듯 싶었습니다.

그러나 인연은 가고 새로운 인연이 온 다고 했던가요?!


 
비트코인(가상화폐) 트레이더로 사는 법    
1부 끝.

2부는 곧~

★추가적으로 저 만큼 비트코인을 잘 모르시는 분을 위해 초보 비트코인 트레이더를 위해 고수들이 써 놓은 글 퍼 올림니다.

블록체인 코인들의 핵심 부분 대공개!!


나로 말할거 같으면 우리나라에서 비트코인 사용자 손가락안에 든다.

그리고 최근 알트코인 투자를 하는데 있어 많은 알트코인들을 연구했다.

번역기 돌려가면서 해외사이트들 다 뒤집어 까서 연구 많이 했다.

그래서 얻은 결론 얘기해준다.


일단 블록체인을 기반으로한 가상화폐의 기술적 원리 설명한다.

여기 애들 대부분 디테일한 기술적 원리 모르고 투자하는 애들이 많다.

최소한 투자하려면 이거는 알고 가야한다.


우선 가상화폐의 대표적인 코인인 비트코인을 먼저 설명해보겠다.

비트코인은 2100만개가 한정되어 있고 이 비트코인은 암호를 푸는 채굴자에게 10분마다 블록 보상이 주어진다.

근데 너네들 생각해봤냐?

왜 그래픽카드를 사고  CPU를 사서 병렬로 연결하고 작업장 차려서 채굴을 하는지?

왜 컴퓨터를 돌리면 돈이 벌리는건지?

간단하다. 블록체인의 원리는 중앙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네트워크상의 노드(유저)들이 컴퓨터를 계속 ON시켜놓고 이체내역들을 계속 컨펌(암호풀기)을 해줘야 한다.

그래야 그게 진짜 이체건인지 가짜 이체건인지 증명을 할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을 "작업증명방식"이라고 한다.

블록체인의 핵심은 바로 이 작업증명방식에 있다.

비트코인의 작업증명 방식은 POW방식이라고 해서 쓸데없이 컴퓨터나 GPU, ASCII같은것들을 켜놓고 전기를 엄청나게 먹어야 작업증명이 된다.

왜냐하면 많은 사람들이 채굴을 하는 이유는 돈을 벌기 위함이고 돈을 벌기 위해서는 위에 고가의 장비들을 사야 한다.

그럼 사람들이 몰리게 되고 사람들이 몰리게 되면 거대한 네트워크가 구성이 된다.

이 많은 다수의 네트워크가 24시간 계속 ON상태로 이루어지고 이 네트워크의 컴퓨팅 파워를 모으면 슈퍼컴퓨터보다 수천배 수만배 더큰 성능을 발휘하게 된다.

결국 이 네트워크가 가진 컴퓨팅 파워의 51%를 넘지 못하면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조작하거나 해킹할수가 없게 된다.

이게 바로 비트코인에서 도입된 POW작업증명 방식이다.


그런데 최근 알트코인들이 나오는데 있어서 POW작업증명 방식에 대해서 안좋게 생각을 하기 시작했다.

왜냐면 너네도 머리가 있으면 생각을 해봐라, 이체가 정상적으로 되었다는 것만 제대로 증명해주면 되는거지 굳이 쓸데없는 컴퓨터를 사고 전기를 소모할 필요가 있을까?

그렇다면 작업증명을 대체하고 많은 수의 네트워크가 구성되는 방법만 생각해 내면된다.

그래서 나온게 최근 POS작업증명 방식이다.

그런데 이것도 말이 많다. 많은 수의 코인을 보유한 사람일수록 더 많은 보상을 갖게 되는 원리다. (코인을 오래 보유한 사람을 채택하는 방식)

그래서 NEM 코인이 도입한게 POI 작업증명 방식이다.

이것은 POI의 오래 보유한 사람에게 보상이 주어지는 것을 기본으로 하되, 신뢰를 기반으로 한 작업증명 방식이다.

신뢰라고 하면 이체를 성공적으로 많이 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보상같은거다.


결국 이런형태로 기존의 불필요한 POW작업증명방식(비트코인 최초 도입) 을 대체할만한 증명방식을 알트코인들이 내놓고 있다.

근데 내가 볼때는 POW작업증명방식이 가장 안전한 방식이고 현재로써는 가장 이해하기 쉽다. 단점은 하드웨어를 너무 많이 사야 되고 전기세를 너무 많이 먹고 돈 많은 사람들이 더 많은 하드웨어를 구축해서 더 많은 돈을 번다는게 단점이다.

하지만 결국 세상은 부익부빈익빈의 구조가 맞다. 돈많은 사람이 더 큰 돈을 버는거는 자본주의에서는 어쩔수가 없는거지.


그치만 내가 하고 싶은 말은 POW, POS, POI 이런 작업증명 방식보다 더 획기적인 증명방식이 나온다면 그 알트코인이 새로운 다크호스로 떠오를수 있다는 것이다.


후훗 여기까지 이해하는데 2년 걸렸다.

진짜 내가 오늘 엄청난 비밀 알려준거다.

출처:비트코인 거래소 빗썸 카페 게시판 나도이제고수다님 글 중

http://www.bithumb.cafe/board_qDEl42/550860#popup_menu_area

위의 가상화폐 관련 설명을 더보기 원하시면 아래의 블로그와 동영상에 들어가시면 좋겠습니다

.http://blog.naver.com/chsh9959/220967285693

http://tvcast.naver.com/v/81974


Comments